카테고리 없음

비오는날 회를 먹으면 안되는 이유

모정사 2023. 5. 29. 10:23
반응형

비오는날 회나 날것

비오는 날에는 생선이나 해산물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회는 비오는 날에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비오는 날에는 식중동 위험이 높아지므로,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고 철저한 위생 관리를 합니다. 또한 비오는 날에는 냉장고나 보관 공간의 온도가 낮아지므로, 회를 보관할 때는 냉장고에 보관하고 가능하면 빨리 먹는 것이 좋습니다.

 

회를 먹을 때는 식초와 간장, 고춧가루 등을 이용해 맛을 낼 수 있습니다. 또한 비오는 날에는 따뜻한 국물 요리나 차가운 음료 대신에 따뜻한 차나 술을 함께 즐기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비오는날 날것

비오는 날에는 식중독 위험이 높아지므로, 날것을 먹는 것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날것을 먹을 경우, 식품에 세균이나 바이러스 등이 체내로 들어가 식중독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비오는 날에는 생선이나 해산물을 먹을 때 반드시 적어도 60도 이상의 열을 가해 살균 처리를 해야 합니다. 또한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고 철저한 위생 관리를 해야 합니다.

 

비오는 날에는 따뜻한 국물 요리나 삶은 생선, 조림 등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비오는 날에는 체온이 낮아지므로 온도가 높은 음식을 먹어 체온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오는날 음식이 빨리 상하는 이유

비오는 날씨는 습도가 높아지고 기온이 낮아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은 식품을 보관하기에 적합하지 않은 환경입니다.

 

습도가 높아지면 식품의 수분이 증가하고, 이는 미생물의 번식을 촉진시킵니다. 또한 기온이 낮아지면 미생물의 활동이 감소하지만, 식품 내부의 온도는 낮아지지 않습니다. 이러한 환경에서는 미생물이 식품 내부에서 번식하면서 식품이 상하기 쉬워집니다.

 

따라서 비오는 날에는 식품을 보관할 대 보다 신경써야 합니다. 식품을 보관할 때는 냉장고나 냉동고에 보관하고, 식품을 조리할 때는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고, 조리 후에는 빨리 먹거나 냉장고를 보관해야 합니다. 또한 식품을 보관할 때는 식품의 종류와 보관 방법에 따라 적절한 보관 온도와 기간을 지켜야 합니다.

 

 

습한 환경에 식중독

습한 환경에서 식중동은 더울 쉽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습한 환경은 미생물의 번식을 촉진시키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식중동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조치가 필요합니다.

 

1.식품 보관 시 신선도 확인: 식품을 구매할 때 신선도를 확인하고, 보관할 때는 냉장고나 냉동고에 보관해야 합니다.

2.식품 조리 시 적절한 온도와 시간 유지: 식품을 조리할 때는 적절한 온도와 시간을 유지해야 합니다. 식품의 종류와 크기에 따라 조리 시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3.손 씻기: 식사 전후에는 손을 깨끗이 씻어야 합니다. 특히, 식사 전에는 손을 깨끗이 씻고, 조리 중에는 손을 자주 씻어야 합니다.

4.식품 보관 시 적절한 온도와 기간 유지 : 식품을 보관할 때는 적절한 온도와 기간을 지켜야 합니다. 식품의 종류와 보관 방법에 따라 적절한 보관 온도와 기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5.식품 위생 관리: 식품을 조리할 때는 식품 위생에 특별히 신경써야 합니다. 조리 도구와 식기는 깨끗하게 유지하고, 식품을 조리하기 전에는 식품을 꺠끗하게 씻어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