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배에서 꼬르륵(꼬로록) 소리나는 이유

모정사 2023. 5. 29. 10:59
반응형

배에서 꼬르륵 소리나는 이유

배에서 꼬르륵 소리가 나는 것은 소화 과정에서 발생하는 자연적인 현상입니다. 소화 과정에서 음식물이 위에서 아래로 이동하면서 소화액과 함께 섞이고, 이때 소화액과 음식물이 충돌하면서 소리가 발생합니다. 어리한 소리는 위장 소리라고도 합니다.

 

또한 배에서 소리가 나는 이유는 배꼽근육이 수축하면서 배안의 공기가 움직이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공기의 움직임도 배에서 소리가 나는 원인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배에서의 소리는 대부분 무해하며, 일시적인 현상입니다. 하지만 만약 배에서 지속적으로 소리가 나거나 배가 아프거나 불편하다면 소화계 질환 등의 가능성이 있으므로 의료진과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배에서 소리 날 때

배에서 소리가 나는 것은 일반적으로 무해한 현상입니다. 하지만 때로는 소화계 질환의 증상일 수도 있으므로,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의료진과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1.소리가 지속적으로 나거나, 지속적으로 배가 아프거나 불편한 경우

2.소리와 함께 복통, 구토,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3.소리와 함께 체온이 높아지거나, 땀이 많이 나는 경우

4.소리와 함께 심한 복부 팽만감이나 복부 부기가 나타나는 경우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경우, 소화계 질환의 가능성이 있으므로 의료진과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소화시키는 소리

소화시키는 소리는 소화기관에서 음식물이 소화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소리입니다. 이 소리는 위에서부터 차례로 소화기관을 통과하면서 발생하는 소리로, 음식물이 소화되는 속도와 소화기관의 운동에 까라 변화합니다.

 

위에서 발생하는 소리는 위장관의 운동으로 인해 음식물이 섞이는 소리입니다. 이 소리는 고르르 또는 끼룩 소리로 들릴 수 있습니다.

 

소장에서 발생하는 소리는 소장의 운동으로 인해 음식물이 이동하는 소리입니다. 이 소리는 둥그르르 또는 끼룩 소리로 들릴 수 있습니다.

 

이러한 소리는 일반적으로 무해한 현성이지만, 소화기관의 이상이나 질환으로 인해 소리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경우에는 의료진과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배고플때 나는 소리

배고플 때 발생하는 소리는 위장관에서 공기와 음식물이 섞이면서 발생하는 소리입니다. 이 소리는 긔르륵 또는 냠냠 소리로 들릴 수 있습니다. 이러한 소리는 일반적으로 무해한 현상이며, 배가 고플 때 자주 발생합니다.

 

하지만 만약 배고픔과 함께 소리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거나, 소리가 너무 크거나, 불쾌하게 들린다면 소화기관의 이상이나 질환의 가능성이 있으므로 의료진과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장관 운동

위장관 운동은 소화 과정에서 음식물이 소화되고 소화된 음식물이 소장으로 이동하는 과정에서 발생합니다. 위장관 운동은 크게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위장관 근육의 수축: 위, 십이지장, 소장, 대장 등의 근육이 수축하여 음식물을 소화하고 소장으로 이동시킵니다.

2.위장관의 교감신경과 내성신경의 조절: 교감신경은 위장관 근육을 수축시켜 소화를 촉진하고, 내성신경은 위장관 근육을 이완시켜 소화를 완료합니다.

3.위장관의 파동 운동: 위장관에서 발생하는 파동 운동은 음식물을 소화하고 소장으로 이동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위장관 운동은 소화 과정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며, 위장관 운동이 원활하지 않으면 소화 장애와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건강한 위장관 운동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식사와 충분한 수분 섭취, 익이섬유와 같은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